물품보관 서비스 이용 약관

 

본 약관은 주식회사 라이뷰(이하 “회사”라 함)의 물품보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있어 필요한 주요사항을 규정한 것으로서 고객이 충분히 내용을 숙지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 1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1)보관시설 계약서에는 반드시 숙지해야 할 사항만을 정리했고, 자세한 내용은 회사 사이트에서도 확인 가능하며,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진다.

2)이용약관 변경시 회사 사이트의 이용약관을 우선시 한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1) ‘서비스’라 함은 회사의 물품보관 시설에 일정기간 동안 물품을 맡기는 것을 말하며, ‘고객’이라 함은 이용약관을 승인하고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한 자를 말합니다.

제 3조 (이용계약의 성립)

1)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관료를 선납함으로써 계약은 성립하는 것으로 한다.

제 4조 (대금결제)

1) 대금 결제(배송비용, 보관비용)

-배송비는 픽업, 회송시 그리고 회사 차량을 이용하는 경우에 선불로 지불한다.(직접 방문시 배송비 없음)

-계약 연장시 회사에 그 뜻을 전하고 보관료를 회사 은행계좌에 입금함으로써 그 효과를 대신할 수 있다.

– 1주 이내 50%, 2주 이내 보관시 보관료의 30%를 환불 한다. (단, 월보관료 10만원 이상 적용).

보관료를 일주일 이상 연체하거나 미납하는 경우 보관료에 연체료 소량 : 20,000원/공간 : 40,000원을 가산한 금액을 지불한다.(공간은 월 보관료 10만원 이상일 경우 적용되며, 보관 시작일 기준으로 매달 지불 한다.)

제 5조 (통지)

1)고객은 보관료를 변경 또는 증가시킬 수 있는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에 즉시 통보한다.(주소지 변경 등의 계약서 내용 변동시 즉시 통보)

2)고객이 사전에 언급한 것과 물품의 크기 및 수량 등이 어긋나는 경우에는, 회사가 요구하는 추가 요금을 지불한다.

3) 고객은 계약기간 만료일 이전에 연장여부를 통보해야 하며, 연장여부 통보가 없을시에는, 계약은 자동으로 연장되고 이에 상응하는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제 6조 (보관하지 못하는 물품)

아래 물품의 훼손, 멸실 등에 대해서는 책임 지지 않으며 보관 불가품목으로

인한 회사의 보관 시설과 타 고객들에게 불편을 주었을때(훼손, 악취, 화재 등)

모든 책임은 보관 불가 품목을 맡긴 고객에게 있다.

1) 화약류, 총포 도검류와 같은 인화물질 및 위험한 물품 등인 경우

2)법으로 보관, 유통이 금지된 물품 또는 범죄행위에 연관된 물건, 범죄행위로 인하여 취득한 물건 또는 그 대가로 취득한 물건 등

3)현금 및 유가증권 등의 현금화될 수 있는 물품(보석, 골동품 등 고가 물품)

4)살아있는 동물, 동물 사체 및 변질 될 수 있는 물품(음식물)

5)제3자와 갈등을 유발하거나 회사가 보관이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물품

제 7조 (보관시 유의사항)

1)택배사(배송대행사)를 통해 물품을 보내시는 경우, 약관에 동의 하는 것으로 간주하며, 물품이 도착하는 날부터 계약일(물품보관)이 시작된다

2)의류는 반드시 드라이크리닝, 세탁 등을 한 후에 완전건조 후 보관해야

한다. 의류에 물이나 땀이 묻을 경우 부패의 원인이 된다.

3)가구, 가전류는 포장을 해야 하며, 미포장 및 포장불량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부분 파손 및 스크래치 등)의 책임은 고객에게 있다.

4)깨지기 쉬운 유리 등은 에어캡으로 포장하여야 하며, 포장이 되지 않은 물품의 훼손 및 파손 등에 대해 회사는 배상 하지 않는다.

5)기타 회사가 보관이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물품에 대해서는 파손 및 분실책임이 없다.

6)가전, 가구 속 모든 짐들은 빼서 따로 포장해야하며 포장이 안되어 파손 또는 스크래치 발생시에는 배상하지 않는다.

제 8조 (장기방치물품 처리)

1)계약만기일로부터 30일 이상 경과한 물품은 수거 별도 보관할 수 있다.

2)회사는 고객에게 보관 계약 기간 만료 후 45일이 지나면 보관 물품의 상태 및 폐기, 처분 가능 여부를 확인 할 수 있으며, 60일이 지나면 임의 처분 할 수 있다. (제3의 보관장소로 이동시 배송비용 별도 지불)

3) 계약만기일로부터 60일이상 경과한 물품에 대해서는 회사가 임의로 처분해도 절대 민사상&형사상 이의를 절대 제기하지 않는다.

제 9조(회사의 면책사항)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고객에게 책임을 지지 않는다.

– 천재지변, 전쟁, 사변, 폭동, 쟁의행위, 정전, 장마, 홍수, 지진 등 자연재해와 전염병의 발생으로 인한 시설 폐쇄 등 기타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 고객이 제5조, 6조, 제7조, 제8조의 사항을 위반함으로써 손해가 발생한 경우

– 물품 입/출고 등의 과정에서 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발생한 손해

– 고객의 물품보관상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고객 본인 또는 다른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 보관 물품 포장이 불량 하거나 하지 않은 경우

– 제 3자가 고객이 최초 물품을 맡긴 연락처로 물품을 찾아가는 경우

– 방치 보관물품 처리에 따른 보관물품의 임의 조치 또는 처리로 발생한 손해

– 신청상 약정된 서비스 이외에 이용자의 특별한 요구에 의한 행위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 기타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발생한 손해

제 10조 (손해배상)

1) 회사는 회사의 명백한 귀책에 대해 책임을 진다.

2) 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제 3자에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귀책 사유가 큰 고객에게 배상책임이 있다.

3) 명백히 회사의 귀책사유로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의 손해배상은 다음 각 호에 의한다. 이 경우 손해배상한도액은 박스당 최고 10만원이다.

  1. 분실 또는 전부 멸실된 때: 박스당 10만원, 전체 100만원 한도 배상
    2. 일부 훼손시 수선이 가능한 경우 : 수선해 줌 (A/S 처리), 수선이 불가능한 경우 10만원 한도내에서 위로금 및 수선비 지급
  2. 가전제품 파손시 : 수선 및 동일한 제품의 중고 평균 가액으로 배상

4) 의류가 손상될 수 밖에 없었던 환경을 회사가 제공하였을 경우 배상 (입었던 옷을 드라이크리닝 하지 않고 보관하는 경우 배상을 하지 않는다.)

5) 택배 배송의 경우 보관 중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만 배상이 가능하며, 그 외 파손 및 변질 등은 택배사에 문의 해야 한다.

제 11조 (계약 해지 등)

다음 각호의 경우 회사는 고객과의 보관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1)제5,6,7,8조에 반하여 문제를 발생시킨 경우

제 12조 (적용법규)

1) 본 사항 외 규정하지 않은 부분은 소비자기본법, 상법, 물류정책기본법등 관련법규, 택배법 및 일반 상거래에 의거한다.

2) 분쟁발생시 소송관할은 회사의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13조 (책임의 특별소멸사유와 시효)

1) 보관물품의 일부 멸실 또는 훼손에 대한 회사의 손해배상책임은 고객이 보관물품을 수령한 날로부터 3일 이내에 그 일부 멸실 또는 훼손의 사실을 회사에게 통지 하지 않으면 효력은 소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