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박스 이용 약관

본 약관은 주식회사 라이뷰(이하 “회사”라 함)의 물품보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있어 필요한 주요사항을 규정한 것으로서 고객이 충분히 내용을 숙지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 1 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1) 본 계약은 주식회사 라이뷰(이하 회사)와 서비스를 사용하고자 하는 고객과의 계약입니다.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고,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고객은 본 이용 약관에 동의하게 됩 니다. (이하 이용 약관) 또한 고객은 회사에 제공한 모든 정보가 정확하고 최신의 정보이며 만약 제공한 정보가 변경될 경우 즉시 변경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회사는 보관 비용 미 납 및 장기간 물품이 방치되는 것을 방지하고자 고객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서비스’라 함은 회사의 물품 보관 시설에 일정 기간 동안 물품을 맡기는 것을 말하며, ‘고 객’이라 함은 이용 약관을 승인하고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 3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관료를 선납 함으로써 계약이 성립됩니다.

제 4 조 (대금결제)

1) 대금 결제(배송비용, 보관비용)
1. 배송비는 픽업, 회송 시 그리고 회사 차량을 이용하는 경우 선불로 지불해야 합니다. (직접 방문 시에는 배송비가 없습니다.)
2. 계약 연장 시 회사에 그 뜻을 전하고 보관료를 납부함으로써 그 효과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3. 고객이 보관료를 일주일 이상 연체하거나 미납하는 경우 회사는 월 보관료가 10만원 이상일 경우 40,000원, 월 보관료가 10만원 미만일 경우 20,000원의 연체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물품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의무에서 면제되며 미지불 금액 또는 요금이 완전히 결제될 때까지 물품에 대한 담보권을 행사할 수 있 습니다. 또한 고객은 회사가 물품 보관을 보류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며 고객은 물 품을 검사할 수 있는 접근 권한을 회사에게 부여합니다.
4. 정기결제 방식을 선택할 경우 매월 보관료를 회사에 지불해야 합니다. 첫 달 보관 비 용의 적용 시점은 회사가 고객의 물품을 픽업한 날이며 보관 비용을 이와 동시에 청 구합니다. 이후 매월 같은 날 월 보관료를 지불해야 하며 각 청구 시기의 시작에 맞춰 미리 월별로 청구됩니다. 사전에 회사에 통보하지 않는 한 월 보관료는 전액 지불해야 합니다.
5. 고객에게 상품을 반환하기 위한 요금은 고객의 예정 배송 날짜에 전액 청구됩니다.
6. 모든 요금은 회사의 재량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즉시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고객의 신용 카드 정보 입력을 요구할 수 있습니 다. 신용 카드 정보는 향후 모든 요금을 자동으로 청구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3) 지불 방법이나 신용 카드 정보를 수정해야 하는 경우, 1877-7912으로 전화를 하거나 카카 오톡 회사로 문의해야 합니다. 변경사항은 14일 이내에 처리됩니다.
4) 고객이 박스에 보관중인 물품에 대하여 물품폐기 요청을 하면 박스당 10,000원의 처리 비 용이 부과되며 회사의 물품폐기 동의서에 서명을 하셔야 합니다.

제 5 조 (환불)

1) 보관료
1. 물품을 맡기고 1주 이내 환불 요청 시 월 보관료의 50%, 2주 이내 환불 요청 시 월 보관료의 30%를 환불합니다.
2. 2주가 지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2) 예약금
1. 픽업일로부터 이틀 전에 취소 시 예약금의 100%, 하루 전에 취소 시 예약금의 50%를 환불합니다.
2. 당일 취소 시 환불이 불가합니다.

제 6 조 (물품 보관)

1) 고객은 본 계약 기간 동안 회사에 위탁한 모든 물품이 고객의 재산으로 남아 있거나 고객 이 본 계약에 따라 본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한 물품 소유자의 명시적인 허가와 권한을 가 지고 있음을 보증합니다.
2) 회사는 회사에서 사용하는 저장 시설이 특정 물품에 적합한 저장 장소 또는 저장 수단임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박스 또는 물품을 주의하여 취급하기 위해 모든 예방조치를 취하지만 실수로 긁히 거나 찌그러지는 등 약간의 손상 위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보관하기 전에 모든 항목, 특히 유리 그릇, 거울, 액자, 악기, 수집품 등 쉽게 손상될 수 있는 물품은 안전하게 포장해야 합니다.
5) 회사는 고객의 박스 또는 물품을 보관하는 시설의 온도 및 습도를 섭씨 20 ~ 25도 습도 40 ~ 60 % 사이에서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고객의 박스 또는 물품에 곰팡이가 생기지 않도록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고객은 물건을 보관하기에 앞서 물건을 완전히 건조 한 후 보관해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본 계약을 이행함으로써 회사는 고객의 재산에 대한 곰팡이 또는 곰팡이의 자연적인 성장에 대한 책임이 없음을 이해하고 이에 동의합니다.
6) 보관 물품이 박스당 20kg을 초과하거나 박스의 세 변의 합이 120cm 이상이면 10,000원 의 추가금액이 있습니다. 보관할 수 있는 물품의 크기나 무게에 제한은 없습니다. 단, 한 번에 배송할 수 있는 짐은 최대 2톤입니다. 또한 돌침대, 돌소파, 그랜드 피아노 등 무게 가 매우 무겁거나 작은 충격에도 손상될 위험이 있는 물품의 경우 전문 업체를 통해 보관 소로 배송하는 경우에만 맡길 수 있습니다.
7) 불법, 도난, 부패하기 쉬운 물건, 인화성 물건 등은 보관할 수 없습니다. 인화성 물품은 다 음을 포함하며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인화성 물품: 인화성 물질, 접착제, 부동액, 70도 이상의 알코올을 함유한 음료, 알콜성 바 디워시, 브레이크오일, 변속기 오일, 차 앞유리 세정액, 캠핑용가스, 토치, 식용유, 엔진 첨 가제, 인화성 액체류, 인화성 고체류, 밀가루, 라이터, 라이터 용액, 라이터 보정액, 유성 페인트, 일부 농약, 스프레이, 광택제, 페인트 희석제 및 프라이머, 신나 및 액상 접착제, 향수, 분말(분유), 스프레이 윤활제, 성냥, 숯, 인, 에틸 알코올이 함유된 손 소독제, 헤어 스프레이 및 알코올 함유 헤어 제품, 헤어 무스, 가정용 드라이클리닉 세정제 및 솔벤트, 소나무오일을 함유한 특정세제, 카펫클리트
8) 기타 금지 물품은 다음을 포함하며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1. 화학품, 의약품, 모든 유해 또는 독성 물질
2. 식품 또는 부패하기 쉬운 모든 종류의 물품
3. 인화성 물질, 화기, 모든 종류의 무기 또는 폭약
4. 모든 종류의 냄새나 연기를 방출하는 물품
5. 살아있는 동물, 동물 사체
6. 액체 또는 압축 가스
7. 불법 마약, 모조품, 장물 또는 모든 종류의 불법 물품
8. 현금 및 유가증권 등의 현금화될 수 있는 물품(보석, 골동품 등 고가 물품)
9. 정부 기관의 법률이나 규정을 위반하는 개인 재산
10. 회사가 판단하기에 회사의 시설과 주변 환경에 있는 사람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협하는 모든 항목
9) 본 조 7항과 8항에 기술된 물품의 훼손, 멸실 등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으며 보관 불 가 품목으로 인한 회사의 보관 시설과 타 고객들에게 불편을 주었을 때(훼손, 악취, 화재 등) 모든 책은 보관 불가품목을 맡긴 고객에게 있습니다.
10) 다음과 같은 경우에 회사 또는 회사를 대신하여 행동하는 당사자는 통보 없이 언제든지 고객의 보관 상자 또는 물품을 열어 고객의 물품을 검사 할 수 있습니다.
1. 본 조 7항과 8항에 기술된 물품을 포함하고 있다고 합리적으로 의심되는 경우
2. 회사가 경찰, 소방서, 관할 기관 또는 법원 명령에 의해 그렇게 해야 하는 경우
3. 회사가 사람이나 재산이 상해나 손해의 위험에 처한 것으로 느끼는 경우
4. 회사 재량에 따른 모든 상황
11) 본 조 9항에 설명된 절차와 관련된 회사의 비용 또는 손실은 고객이 모두 부담해야 합니 다. 회사는 물품을 보관하는 것을 거부할 수 있으며, 해당 물품의 보관 또는 계속적인 보 관이 사람의 안전과 보관 시설 또는 보관 시설에 보관된 기타 다른 물품에 위험을 초래한 다고 판단할 경우 언제든지 고객의 비용으로 물품을 반환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보관 시 유의사항)

1) 택배사(배송대행사)를 통해 물품을 보내시는 경우,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하며 물품 이 도착하는 날부터 계약일(물품 보관)이 시작됩니다.
2) 의류는 반드시 드라이크리닝, 세탁 등을 한 후에 완전 건조 후 보관해야 합니다.
3) 가구류는 포장을 해야 하며 미포장 및 포장 불량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부분 파손 및 스 크래치 등)의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4) 깨지기 쉬운 유리 등은 에어캡으로 포장하여야 하며 포장이 되지 않은 물품의 훼손 및 파 손 등에 대해 회사는 배상하지 않습니다.
5) 기타 회사가 보관이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물품에 대해서는 파손 및 분실책임이 없습니다.

제 8 조 (배송 및 수거)

1) 배송을 요청할 때 최소 3일이나 4일 전에 예약을 해야 하며 일정을 조율해야 합니다. 고객 또는 고객이 승인한 사람이 예정된 시간에 박스 또는 물품을 수령 또는 수거하기 위해 해 당 주소에 있는지 확인하는 것은 고객의 책임입니다. 고객은 주문에 관한 사항을 배송 전 날 오후 7시 전까지 변경할 수 있으나 재견적을 받아야 하며 이후에 변경하면 그에 따른 추가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배송 및 픽업은 서비스 가능 지역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회사의 서비스 가능 지역은 서울 과 경기도, 인천 전 지역입니다. 배송 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입니다. 일요 일 및 공휴일은 배송이 불가합니다.
3) 고객은 배송 중 발생한 물품 또는 고객의 재산에 대한 손상으로부터 24시간 내에 회사에게 통지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회사는 고객의 손해배상 요구를 반박할 권리가 있습니다.
4) 방문 포장 시 박스당 10,000원의 추가 요금이 있으며 박스나 물품 픽업 시 대기 시간이 20분 이상 지속될 경우 이에 대한 수수료로 50,000원이 부과됩니다.
5) 회사는 회사의 재량에 따라 제6조 7항과 8항에 규정된 조건을 준수하지 않는 물품이나 박 스를 보관하는 것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배송이 실패한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고 50,0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6) 아무도 배송 및 픽업 예정시각에 나타나지 않을 경우 배송 실패로 간주되며 방문 매니저 1명당 50,000원이 부과됩니다. 또한 회사는 배송 시 고객이 부재한 경우, 사고가 발생해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7) 고객은 회사의 배송직원이 고객에게 물품을 배송하기 위해 고객의 주차 시설에 접근할 수 있도록 보장해야 합니다. 고객은 물품을 쉽게 가져갈 수 있도록 1층에서 또는 엘리베이터 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장소에서 배송이 이루어지도록 보장할 책임이 있습니다. 배송 시 회사 직원이 계단을 통해 물품을 운반해야 하는 경우 해당 서비스에 대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되며 사전에 이 요금에 대해 문의해야 하는 것은 고객의 책임입니다.
8) 고객은 배송 중에 회사의 재산, 직원, 대리인 또는 기타 물품에 손상이나 부상 또는 상해 나 손해를 입히지 않도록 해야 하며 감염, 유출, 누출, 연무 또는 물질의 누출 또는 기타의 확산으로 피해가 가지 않도록 물품이 박스에 안전하게 포장되고 배송 준비가 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9) 유효한 거주지 또는 사무소 주소로의 배송, 픽업 및 회수만 가능합니다. 회사는 소매점, 산업용지 또는 기타의 주소 유형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다음 사항과 같은 일정 충돌, 악천후, 교통 상황, 회사의 통제 범위를 벗어나는 모 든 사건 또는 불가항력의 결과로 인한 모든 취소 또는 배송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11) 면적 단위 보관의 경우 회사는 회사가 검사한 보관 물품에 대해서만 책임이 있습니다. 고 객은 회사가 포장, 봉인, 검사 및 사진 촬영을 하지 않은 물품의 손상에 대해 회사에 책 임을 묻지 않으며 고객은 해당 물품의 손상에 대해 전적으로 책임을 집니다.

제 9 조 (통지)

1) 고객은 보관료가 변경될 수 있는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에 즉시 통보해야 합니다. (주소 지 변경 등의 계약서 내용 변동 시 즉시 통보)
2) 고객이 사전에 언급한 것과 물품의 크기 및 수량 등이 다른 경우에는 회사가 요구하는 추 가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3) 고객은 계약 기간 만료일 이전에 연장 여부를 통보해야 하며 연장 여부 통보가 없을 시에 는 계약이 자동으로 연장되고 이에 상응하는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제 10 조 (장기방치물품 처리)

1) 계약 만기일로부터 30일 이상 경과한 물품은 별도 보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고객에게 보관계약 기간 만료 후 45일이 지나면 보관 물품의 상태 및 폐기, 처분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60일이 지나면 임의 처분할 수 있습니다. (제3의 보관장소 로 이동 시 배송비용 별도 지불)
3) 계약 만기일로부터 60일 이상 경과한 물품에 대해서는 회사가 임의로 처분해도 절대 민사 상, 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아야 합니다.

제 11 조 (회사의 면책사항)

1) 회사는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 다. 고객은 고객이 본 계약의 위반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청구, 책임, 손해, 비용, 손실 로부터 회사, 직원, 회사의 대리인을 면책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또한 이 조항은 고객이 회 사의 웹사이트 또는 서비스를 사용함에 따라 또는 고객의 계정으로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서비스에 접근하는 다른 사람에 의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에도 적용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고객의 기회 비용 손실 및 정신적 피해 보상 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금지 물품을 보관하거나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해 보관물의 변질 또는 파손이 일어났을 경 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거나 배상 한도 내에서 배상합니다.
4)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할 경우 고객에게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기타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불가항력이란 전쟁, 전쟁 위협, 테러 활동, 파업 또는 동맹 태업 등 기타 산업 활동, 폭동, 화재, 강도, 폭풍, 폭우, 폭설 또는 기타 자연 재해, 통신 네트워크의 장애, 정 전, 교통 상황, 도로 폐쇄, 사고 또는 기타 예상치 못한 상황을 의미합니다.
-불가항력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가능한 한 빨리 고객에게 연락을 취할 것이며 서비스 중단을 최소화하기 위해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2. 고객이 제6조, 제7조, 제8조, 제9조의 사항을 위반함으로써 손해가 발생한 경우
3. 물품 입/출고 등의 과정에서 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발생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4. 다소 위험하거나 무리한 운반을 요구 시 혹은 고객이 운반을 돕다가 손해가 발생한 경우
5. 고객의 물품 보관상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고객 본인 또는 다른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6. 보관 물품에 포장이 되어 있지 않거나 불량한 경우
7. 제3자가 고객이 최초 물품을 맡긴 연락처로 물품을 찾아가는 경우
8. 봉인, 포장 등으로 인하여 보관 여부를 판단할 수 없는 경우
9. 사전에 고객님께 고지한 손상, 훼손
10. 운송 및 보관 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성을 고지하였으나 고객의 요청으로 운송 및 보 관을 진행하다가 발생한 손상, 훼손
11. 사용에 지장이 없는 긁힘, 마모, 구김, 얼룩 등 보관 전후 발생 시점을 확인하기 어렵 고, 운반 및 보관으로 발생한 것으로 보기 어려운 경미한 훼손
12. 보관 불가 물건 및 보관 불가 물건 포함으로 인한 큰 짐 내 타 물건의 훼손
13. 맡긴 짐을 수령한 날로부터 7일 경과 후 제기하는 훼손 및 분실을 포함한 이의 신청
14. 외관상 가시적으로 확인할 수 없는 문제 (제품의 오작동 등)
4) 이외 고객이 약관을 확인하지 않았거나 고객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2 조 (손해배상)

1) 회사는 회사의 명백한 귀책에 대해서 책임집니다. 회사의 귀책사유인 경우를 제외하고 서 비스 및 그의 이용으로 발생할 수 있는 고객의 어떠한 피해에 대하여 그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계약서 및 홈페이지에 명시된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의 영업활동에 손해가 발생하 게 되는 경우 고객은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3) 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귀책사유가 큰 고객에게 배상 책임이 있습니다.
4)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불법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를 한 고객으로 말미암아 회사가 고객 이외의 제삼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 제기를 받는다면 해당 고객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 책되지 못한 경우 해당 고객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5) 직접 짐을 맡기고 찾아가시는 경우, 회사의 명백한 과실이 입증될 때에만 손해배상이 가능 합니다.
6) 명백히 회사의 귀책사유로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의 손해배상은 다음 각 호에 의하며 이 경우 손해배상한도액은 박스당 최고 100,000원입니다.
1. 분실 또는 전부 멸실된 때: 박스당 100,000원, 전체 1,000,000원 한도 배상
2. 의류
– 수선이 가능한 경우: 수선 비용 배상
– 수선이 불가한 경우: 구입 금액 기준으로 감가 상각 적용 후, 최대 40% 금액 내에서 배상
3. 가전제품 파손 시: 수선 및 동일한 제품의 중고 평균 가액으로 배상 (중고 플랫폼 가격 참조)
4. 가구
– 수리가 가능할 경우: 수선 비용 배상 또는 회사에서 수선
– 수리가 불가한 경우: 동일한 제품의 중고 평균 가액으로 배상(중고 플랫폼 가격 참조)
– 동일 제품의 중고가 확인 불가 시, 비슷한 제품 중고가 혹은 10만원 중 낮은 금액으로 배상
5. 복구 불가능한 귀중품 및 소장용품
– 구입 시 가격을 알 수 있는 증빙 자료로서 구입 원가를 기준으로 산정 최대 300,000 원 배상한도액 (총 1,000,000원 한도) 내에서 감가 상각 후 잔존가치와 배상 한도액 중 적은 금액을 배상합니다. (리셀 가격 등은 금액 산정 시 고려 대상이 될 수 없습니다.)
7) 입었던 옷을 드라이크리닝 하지 않고 보관하는 경우에는 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8) 택배 배송의 경우 보관 중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만 배상이 가능하며 그 외 파손 및 변질 등은 택배사에 문의해야 합니다.
9) 회사는 보험 청구를 하기 전에 박스, 물품을 검사하고 사진을 찍거나 의심되는 손해 또는 손실에 대한 증거를 제공할 권리가 있습니다.
10) 보험을 청구할 때 회사는 박스 또는 보관된 물품의 내용물에 대한 원가 및 현재 교체 비 용의 증거를 요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제 13 조 (계약 해지)

1) 고객은 회사에 보관된 고객의 물품에 반환을 요청하고 회사의 미지불된 요금을 모두 결제 함으로써 언제든지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고객에게 30일 이전에 서면으로 통지함으로써 어떤 이유로 든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선불 지불된 월 사용료를 고객에게 환불하고 반환 물품 배 달비용을 회사가 부담합니다.
3)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고객에게 서면 통보함으로써 본 계약을 언제든지 종료할 수 있습니다.
1. 만기일까지 지불해야 할 금액을 지불하지 않은 경우
2. 고객이 본 계약의 조건을 위반할 경우
4) 계약이 해지되면 고객의 비용으로 고객의 물품 반환을 주선하기 위해 고객이 회사에 연락 해야 하며 그러한 반환은 통보일로부터 15일 이내에 이루어져야 합니다.
5) 제6조, 제7조, 제8조, 제9조에 반하여 문제를 발생시킨 경우 회사는 해당 고객과의 보관계 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본 조 1항, 3항, 4항, 5항의 경우 운송비는 고객이 부담합니다.

제 14 조 (적용법규)

1) 본 사항 외 규정하지 않은 부분은 소비자기본법, 상법, 물류정책기본법, 택배법 등 관련 법 규와 일반 상거래에 의거한다.
2) 분쟁 발생 시 소송 관할은 회사의 관할법원으로 한다.

제 15 조 (책임의 특별소멸사유와 시효)

1) 보관 물품의 일부 멸실 또는 훼손에 대한 회사의 손해배상책임은 고객이 보관 물품을 수령 한 날로부터 3일 이내에 그 일부 멸실 또는 훼손의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지 않으면 그 효력은 소멸된다,

제 16 조 (제한사항)

1) 고객이 다음에 해당되는 행위를 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1. 불법적이거나 사기성 목적 또는 그러한 방식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2.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회사의 서비스를 제3자에게 하위 라이센스를 주거나 재판매하 는 행위

제 17 조 (지적재산권)

1) 회사는 회사의 웹사이트 및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종류의 지적 재산권에 대한 소유권을 보 유합니다. 또한 회사 웹사이트에서 언급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제3자와 관련될 수 있는 권리를 제외하고 모든 해당 저작권, 특허권, 상표권 및 기타 재산권을 보유합니다.
2) 개인 용도로 제한된 비독점적, 비라이센스 및 양도할 수 없는 콘텐츠를 사용할 수는 있지 만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제 18 조 (하도급 및 양도)

1) 회사는 언제든지 본 계약에 따른 권리와 의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고객의 동의 없이 제3자 나 대리인에게 하도급, 양도 또는 이전 할 수 있습니다
2) 이 계약에 따른 고객의 의무에 대한 하청 계약, 양도, 이전 또는 하위 라이센스는 상업적 이익과 무관하게 명백히 금지되어 있습니다

제 19 조 (기타사항)

1) 회사는 본 계약의 조건을 수정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지며 고객이 서비스를 제공할 때마다 본 조건을 검토하는 것은 고객의 책임입니다. 본 계약의 최신판은 www.iambox.co.kr에서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면 고객은 본 계약의 최 신판에 대한 고객의 지속적인 수락을 나타내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고객이 본 계약의 변경 에 동의하지 않으면 고객은 제13조에 따라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분쟁 발생 시, 회사는 최종 결정권을 갖습니다.
3) 고객 또는 회사가 본 계약의 권리 또는 조항을 행사하거나 집행하지 않아도 그러한 권리 또는 조항의 포기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4) 관할 법원이나 중재 관할 기관 또는 행정 기관에 의해 본 계약의 일부 조항을 무효 또는 시행할 수 없다는 사실이 밝혀지더라도 본 계약의 다른 조항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효력 을 유지합니다. 본 계약의 일부 조항이 유효하지 않거나 집행할 수 없는 것으로 판명되더 라도 조항의 일부가 삭제된다면 유효하거나 시행할 수 있는 경우 해당 조항을 유효하게 만들기 위해 수정할 수 있습니다.
5) 각 당사자는 본 계약 당사자 간에 공개된 모든 정보를 철저히 비밀로 유지해야 합니다. 이 항은 계약의 종료 후에도 지속됩니다.